정치/사회/경제 >  사회

‘음주운전자 차량 시동잠금장치 설치’ 내년 시범운영

향후 장치 도입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 필요

Dec 02, 2021 | K-COSEPA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올해 4월 경찰청에 제도개선을 권고한 ‘음주운전자 차량의 시동잠금장치 설치‘가 내년 시범운영 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올해 4월 경찰청에 권고한 ‘음주운전자 차량의 시동잠금장치 설치 의무화 방안’ 관련 예산이 국회에서 의결될 시 내년부터 경찰청이 차량시동잠금장치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음주운전 사고로 일평균 85명의 국민이 생명을 잃거나 신체적·경제적 피해를 입고 최근 3년간 음주운전 재범률은 44...

내가 사는 집+땅값이 3천만 원데 그 땅값은 1억3천만 원?

도, 땅+건물가격이 땅 가격보다 싼 ‘가격역전현상주택’ 1,488호 정비

Nov 30, 2021 | K-COSEPA기자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개별공시지가(토지)보다 개별주택가격(토지+집)이 두 배 이상 낮은 이른바 ‘가격역전현상주택’ 1,488호에 대한 일제 정비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도는 불합리한 부동산 공시가격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토지와 주택을 합산한 개별주택가격이 토지만을 반영한 개별공시지가보다 낮게 형성된 주택 총 14만8,824호 가운데 역전 현상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1,488호에 대해 전수조사와 정비를 실시했다.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

비상벨 누르면 자동으로 정확하게 범죄 신고 가능

비상벨 누르면 자동으로 정확하게 범죄 신고 가능

휴대폰 앱(App)과 연계,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위치정보(GPS)와 함

Nov 30, 2021 | K-COSEPA기자

 

앞으로 촘촘한 통신망과 위치정보 기반의 신고시스템 개발을 통해 범죄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재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인 가구나 점포 등 범죄‧사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위급상황 시 버튼을 누르면 경찰에 바로 신고되는 ‘비콘 비상벨 긴급 시스템’을 개발하고, 시범 적용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비콘 비상벨 긴급 신고시스템’은 비콘 단말기에 사용자 개인정보(이름, 주소, 핸드폰번호 등)를 사전에 등록하고..

오미크론 변이 문제없이 진단 가능

방역 대응에 차질 없을 것으로 판단

Nov 29, 2021 | K-COSEPA기자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국내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에서 오미크론 감염자도 문제없이 진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진단검사법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확인하는 방법으로, 변이로 인해 확진 판정이 영향 받을 가능성은 매우 낮은 상태이며, 현재까지 국내에서 허가된 시약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주요 변이 부위인 스파이크(S) 유전자를 포함한 다수의 유전자 부위를 동시에 확인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감염 여부를 판정하는 진단검사에는 지장이 없을 것..

과기정통부,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업자 6개 (IPTV)방식 방송 서비스 제

빠르면 1년 후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

Nov 26, 2021 | K-COSEPA기자

 

과기정통부는 허가 심사를 위해 방송, 법률, 경영·회계, 기술, 소비자 등 5개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허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비공개 심사를 진행하여 오랜 기간 해당 방송구역 내에서 방송서비스를 제공해 왔고, IPTV방식의 방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 능력 및 시설계획 등에 특별한 우려사항은 없는 것으로 보고, 6개 사업자 모두 허가하는 것이 적정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번에 허가를 받은 6개 SO는 IPTV방식의 방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

서울시, 일상회복 대응 유흥가 불법촬영 합동 집중점검 실시

서울시, 일상회복 대응 유흥가 불법촬영 합동 집중점검 실시

‘맞춤형 치안활동 시행’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주요 지점 합동점검

Nov 23, 2021 | K-COSEPA기자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으로 외부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선제적 점검에 나선다. 서울시는 최근 생업시설 및 유흥시설 영업제한 및 사적모임 인원제한을 단계적으로 완화함에 따라 시민들의 활동 증가에 따른 불법촬영 범죄 사전 예방 필요성이 있어 시민감시단 집중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5개 자치구 250명의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이 11월 24일(수)~12월 7일(화) 2주간 유흥가 주변 민간개방화장실 등을 중심으로 집중 점검한다.기존 특별관..

필로폰 등 마약류 사범 1,956명 검거

마약류 대량 압수, 불법수익 3억 6천만 원 압수

Nov 23, 2021 | K-COSEPA기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국민 생활 속으로 스며들고 있는 마약류 공급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집중단속을 진행한 결과, 마약류 사범 총 1,956명을 검거하고 이 중 406명을 구속하였으며 3억 6천만 원 상당의 불법수익을 압수하였다고 밝혔다.검거된 피의자 중 향정신성의약품(필로폰, 합성 대마류, 엑스터시 등) 사범이 1,404명(72.9%)으로 가장 많았고, 대마(대마초, 해시시 오일 등) 사범이 417명(21.3%), 마약(양귀비, 코카인..

60세 이상 고령층, 감염취약시설 등 추가접종 간격 4개월로 단축

추가접종 접종간격 단축을 통한 조기 시행

Nov 17, 2021 | K-COSEPA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은 현재 기본접종 완료 6개월 이후로 권고 중인 추가접종 간격을, 60세 이상 고령층,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각종 사회복지시설 등) 입원·입소·종사자 및 의료기관 종사자 등은 4개월 이후로, 50대 연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군인, 경찰, 소방 등) 등은 5개월 이후로 단축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위험군에 대한 추가접종을 조기에 확대 실시하여, 델타변이 유행과 기본접종 후 시간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Waning ..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중장년의 이야기

2021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시상

Nov 17, 2021 | K-COSEPA기자

 

베이비 붐 세대의 본격 은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경제상황이 맞물리면서 중장년의 고용 문제가 중요한 국가적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전과 성공적인 인생3모작 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축하의 장이 마련됐다.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이하 ‘재단’)은 17일(수) 13시 30분 재단(서울 마포구 소재) 7층 대강의실에서 「2021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공모전을 통하여 전직, 재취업, 창..

뿌리유치원, ‘부패방지 청렴기관’ 인증…

뿌리유치원, ‘부패방지 청렴기관’ 인증…

Nov 16, 2021 | K-COSEPA기자

 

뿌리유치원(원장 윤학숙)과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건설산업중앙회가 ‘부패방지 청렴기관 인증패 전달식’,및 ‘청렴한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청렴인증기관 인증 및 업무협약식 에서 안동수 중앙회장(오른쪽 첫번째), 윤학숙 원장(가운데) , 박윤현 이사장 (왼쪽 첫번째) 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5일 안산시 소재 뿌리유치원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건설산업중앙회로부터 청렴기관으로 인증 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해당 인증은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

한국건축시공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한국건축시공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국가발주공사 계약 관련 법체계의 일원화'

Nov 12,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축시공학회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12일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더케이호텔에서 ‘국가발주공사의 계약 관련 법체계의 일원화’를 주재로 기념 특별 세미나를 개최 하였다. ▶세미나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 되었으며,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국회의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김종일), 한국건설기술인협회(김연태 회장), 대한건축학회(강부성 회장),외 관계기관 등에서 100여명이 참석 하였다. 한국건축시공학회..

서울시, 총 6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쓰담쓰담 캠페인 개최

시, 전통시장 재방문‧재소비 유도, 단골고객 확보로 골목시장 소비 활성화

Nov 10, 2021 | K-COSEPA기자

 

서울시에서 11월 중순부터 한 달여간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총 6억원 규모의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명은 ‘전통시장 쓰담쓰담 캠페인’으로 ‘쓰’면 쓸수록 혜택이 ‘담’긴다와 코로나19로 지친 상인과 소비자를 ‘쓰다듬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이나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시 최대 10% 페이백을 지급하는 행사부터 전통시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한 영수증을 활용한 단골 인증, 첫결제 인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소비자들에게..

구로구청 인근에 노동자복지관+행복주택 복합개발…'24년 완공

구로구청 인근에 노동자복지관+행복주택 복합개발…'24년 완공

저이용 공공부지 복합화해 주택‧생활SOC 동시 확충…국제설계공모 당선작

Aug 03, 2021 | K-COSEPA기자

 

서울시가 구로구청 인근 강서수도사업소 구로청사 부지(구로구 가마산로 272)에 오는 '24년 지하 4층~지상 19층(연면적 약 2만1,500㎡) 규모로 노동자 지원 복합공간인 ‘서울시 노동자복지관’과 ‘행복주택’을 복합 건립한다고 밝혔다. 노동자 지원 복합공간인 ‘서울시 노동자복지관’은 저층부인 1~7층에 조성된다. 기존에 영등포구에 있던 노후하고 협소했던 복지관이 이전해오는 동시에, 기능을 대폭 확대한다. 노동권익센터, 감정노동자 권리보호센터 같은 취약 노동자를 위한 지원시설..

‘건실련’ 방수공사 품질안전 및 거래질서 확립 토론회 개최

‘건실련’ 방수공사 품질안전 및 거래질서 확립 토론회 개최

사회기반시설, 공공건축물, 공동주택 등 누수하자 및 안전사고 근절

May 03,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회장 김종일, 이하 ‘건실련’이라 함)은 지난 28일 ‘건실련’회의실에서 우리나라 국민 안전과 행복 추구를 위하여 건설공사에서 발생하는 불안전, 위해 환경, 불공정 거래를 해소하기 위한 기획 토론으로 “사회기반시설, 공공건축물, 공동주택 등 누수하자 및 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방수공사 품질안전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지난28일 '건실련'회의실에서 방수공사와 관련한 5개 단체와 6개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 방수공사 품질안전 및 ..

임남기 동명대학교 대학원장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건설산업중앙회

임남기 동명대학교 대학원장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건설산업중앙회

Apr 07, 2021 | K-COSEPA기자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건설산업중앙회는 지난 5일 부산광역시 소재 동명대학교 BIM 센터에서 동명대학교(대학원장 임남기)를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건설산업중앙회 부산,울산,경남총연합회장으로 임명하고 임명증서 수여 및 현판증정식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부패방지 행동강령 낭독, 창립역사 영상물 시청, 임명증서 수여, 현판증정, 격려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부회장 (서상구.이태희.정승윤.김명희. 박신)도 임명증서를 수여 받았다. ▶임..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LH부동산 투기, 입찰비리 의혹’ 성명서 발표

Apr 01,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수석회장 김종일, 이하 ‘건실련’)은 1일 오후 연합사무실에서 국민기만 LH, 투기,입찰비리 및 부동산 내로남불 행위 근절 대책 마련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건실련’은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LH임직원들의 100억대 땅투기도 모자라 LH공사비리,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 몇 일전 전세가를 14% 올려 경질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에 이어 법을 개정 발의한 장본인의 보유 아파트 월세를 대폭 인상한 정부·여당 인사들의 또 다른 ‘부동산 내로남불..

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신설. 5년간 1,466억 원 조성

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신설. 5년간 1,466억 원 조성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 선순환체계 구축

Mar 16, 2021 | K-COSEPA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공약 가운데 하나인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제’ 실현을 위한 구체적 재원확보 방안이 마련된다.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공공개발 이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투자계획 등을 고려하면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총 1,466억 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손임성 경기도 도시정책관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손임성 경기도 도시정책관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손임성 도시정책관은 ..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그린몰치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그린몰치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회원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상호 공동 이익의 증진 도모

Mar 12,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김종일)은 강남구 도산대로(신사동)에 위치한 그린몰치과병원 (원장 기화영)과 지난 11일 회원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상호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김종일 수석회장(왼쪽)과 그린몰치과병원 기화영 원장(오른쪽) 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회원의 건강증진 및 질병 치료 서비스 △상호 활동에 대한협조 △상호 홍보활동에 수반된 업무 협조 등이다.▶ 한국건설안전환겨..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한국건설방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한국건설방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 건설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협력 체계 구축

Mar 12,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김종일)은 (사)한국건설방수학회(회장 김영근)와 지난 11일 국가 건설산업의 발전과 국민 생활의 안전을 위한 미래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체계를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수석회장 김종일(오른쪽) 과 (사)한국건설방수학회 회장 김영근(왼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산업의 위상정립 △국가산업 발전을 위한 건설안전· 환경 실천 협력 △ 건설 분야의 학술, 시공기술 연구 및..

봄 내음 물씬 나는 홍릉숲에서 숲해설 들으며 힐링하세요!

봄 내음 물씬 나는 홍릉숲에서 숲해설 들으며 힐링하세요!

Mar 09, 2021 | K-COSEPA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홍릉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여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산림문화를 정립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시작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0∼15인 미만으로 진행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안전거리 유지 등의 방역 지침 준수를 따르기 때문에 안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