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 > 사회

봄 내음 물씬 나는 홍릉숲에서 숲해설 들으며 힐링하세요!

2021.03.09 16:26 | 관리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홍릉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여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산림문화를 정립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시작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015인 미만으로 진행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안전거리 유지 등의 방역 지침 준수를 따르기 때문에 안전한 숲 탐방이 가능하다.

이번에 운영하는 홍릉숲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으로 외출이 꺼려지는 국민에게 한적하고 쾌적한 휴식의 공간을 통해 힐링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최근 국립산림과학원 연구 결과, 30분간 숲길 2km룰 걸으면 우울, 분노, 피로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70% 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져 코로나 19로 높아진 신체의 피로감과 코로나우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천장산 남서 자락에 위치하며, 미선나무 같은 멸종위기종을 포함하여 식물유전자원 총 2,035(목본 1,224, 초본 811)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시험림에서는 산림과학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임업 시험 및 연구과제를 수행 중이다.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에게 홍릉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쾌적한 숲을 체험함으로써 작은 여유와 휴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참여 방법
운영기간 : 311, 일요일 / 월요일 및 공휴일 휴무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운영시간 : 10:30, 13:30, 15:30 (소요시간: 90)
예약문의 : 숲나들e 홈페이지(foresttrip.go.kr), 전화 사전 예약
주말(·) 숲해설 프로그램은 예약 없이 선착순 운영
유의사항 : 차량 이용, 음식물 취식 및 식물 채취 금지
관련문의 : 연구기획과
(02-961-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