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산업

(사)건축성능원 창립총회 개최

건축성능을 기반으로 한 산업시스템 선진화 첫걸음

2022.04.21 15:20 | 관리자

사단법인 건축성능원(대표 강부성) 지난 2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 삼정호텔 2(라벤더 홀)에서 사단법인 창립총회 및 건축성능발전 토론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 (사)건축성능원 창립총회 및 토론회 개최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
 

()건축성능원은 국내 건축 생산물의 성능 고도화에 필요한 종합적인 조사 ·연구·평가, 검증, 인증 등의 사업을 통해 성능 중심의 건축 생산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이를 널리 보급·활용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건축 문화를 형성하여 국민 생활 안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한 활동을 수행한다.

 

건축성능원은 건축 전문가, 기술사 및 이론체계의 정립을 위해 각 대학 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창립 됐다.

 

이날 선출된 ()건축성능원 (대표 강부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건축성능원 창립이 낙후된 건축시스템을 건축성능을 기반으로 한 산업시스템을 선진화 하는 역사적인 자리이고, 주인공은 함께 하신 여러분들이라고 하며, 선진화 하는데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립총회에 앞서 강부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오상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이경훈 (고려대학교 교수), 이명식 (동국대학교 교수), 정환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교수), 주미옥 (아이비 대표이사) 6명이 모여 창립취지와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설립을 추진했다.

 

창립총회는 건축성능원 구성을 위한 절차에 따라 진행됐으며, 심의 안건으로는 설립을 위한 정관 제정, 임원 선출, 재산 출연 등이 의결됐다.



▶(사)건축성능원 신임 임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이명식. 오상근. 강부성. 이경훈. 주미옥. 정환목) 
 

이날 신임원장을 정환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교수를 선출하고, 이사로 강부성(대표), 정환목(원장)을 중심으로 오상근, 이명식, 주미옥, 이경훈, 윤혁경, 안정원, 이상 8명과 감사 2명 박진철, 김규용을 각각 선출하였다.

 

한편, 창립총회에 이어서 진행된 건축성능발전 토론회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강부성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오상근 교수. 고려대학교 이경훈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환목 연구교수, 충남대학교 김규용 교수, 중앙대학교 박진철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이영주 교수, 동국대학교 이명식 교수의 주제발표 및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