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 > 문화

취향대로 즐겨요! 각양각색 즐거움 가득한 한강공원 문화공간 3선

市 한강사업본부, 한강의 이색 문화공간 소개

2022.05.20 15:02 | 관리자

일상 속 휴식과 여가 공간인 한강공원 곳곳에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이 시민의 발길을 기다린다. 한강공원에서 즐기는 피크닉도 좋지만, 온 가족이 함께 한강의 문화공간에서 색다른 경험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나들이 철을 맞이하여, 남녀노소 함께 방문하기 좋은 한강공원의 문화공간을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각 공간이 가진 각양각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함공원> 퇴역 군함 둘러보고 해군복·전투식량 체험도! 아이들 활동형

망원한강공원의 <서울함공원>80년대 순수 국내 기술로 설계·건조된 1,900톤급 호위함 서울함을 비롯해 30여 년간 우리 바다를 지키고 퇴역한 함정 총 3척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다.




<뚝섬 자벌레> 전시 관람부터 놀이 체험, 독서, 공부까지 가능한 복합형

뚝섬한강공원 청담대교 하부,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끄는 <뚝섬 자벌레>는 전시·체험 등 문화 활동을 즐기며 휴식, 독서, 공부 등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광진교8번가> 한강의 노을 명소에서 편안한 물멍과 소소한 체험 즐기는 휴식형 서울시 한강 동쪽 끝에 자리한 걷기 좋은 다리 광진교. 이 광진교 교각 하부에는 독특한 형태의 문화공간 <광진교8번가>가 있다. 한강 한가운데서 노을과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히며, 소규모 전시와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휴식공간이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에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