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 >  기술/과학/IT

초음파로 철도레일균열 찾는다…첨단레일검측장비 국산화

Feb 14, 2019 | K-COSEPA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국가 연구개발*(R&D)을 통해 철도레일 내부의 균열이나 손상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초음파 레일탐상장비’를 국산화 개발하여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철도운영기관에서는 그동안 레일에 발생하는 결함을 확인하기 위해 일본, 미국 등 외국산 탐상 장비에 의존하고 있었는데, 앞으로는 성능이 우수한 국산 탐상장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개발된 ‘초음파 레일탐상장비’는 병원에서 초음파를 이용하여 태아나 몸속 상태를 검사하는 ..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출시… “빌딩 관리 통합성 강화해 최신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출시… “빌딩 관리 통합성 강화해 최신

Jan 08, 2019 | K-COSEPA기자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통합성이 뛰어난 빌딩 관리 시스템 메타시스® 10.0(Metasys® 10.0)을 발표했다. 메타시스 10.0은 더욱 스마트한 빌딩 자동화, 주요 경고에 대한 더욱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화재 감지, 보안, 조명 시스템과의 통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비관리자는 단 하나의 공통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통합성이 강화된 메타시스 10.0은 새로운 통합 기능과 업데이트를 ..

2018 한.중방수산업기술발전CEO 국제세미나 개최

2018 한.중방수산업기술발전CEO 국제세미나 개최

Dec 21, 2018 | K-COSEPA기자

 

한국의 우수 시공 기술 해외 수출 기대 ">지난19일 서울과학기술기술학교 테크노파크 스마트 홀에서 (사)한국건축시공학회(오상근 회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한국건설방수학회(김영근 위원장,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본부장)는 2018년 제4회 한.중방수산업기술발전CEO 국제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사)한국건축시공학회오상근 회장은 우리나라에서는 1989년부터 건설신기술제도를 도입하여 지금까지 약 54종의 방수 관련 건설신기술 및 특허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