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 >  사회

인천시 기항지·환승 관광상품으로 인천매력 뽐낸다

인천시 기항지·환승 관광상품으로 인천매력 뽐낸다

Feb 23, 2023 | K-COSEPA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다촘운 환승 및 기항지 관광상품 개발로 인천의 매력을 뽑낸다. 빠르게 회복되는 해외관광 틈새시장을 공략해 인천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인천에 대한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여 미래의 관광수요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내달 19일을 시작으로 올해 1만81,00명의 승객을 싣고 12척의 크루즈가 인천에 닻을 내릴 예정이고, 국제항공사들이 코로나19 발생 이전의 70% 이상 수준으로 2023년 하계 운항스케줄을 발표하는 등 해외관광시..

인천 동구,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동구,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Feb 23, 2023 | K-COSEPA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창남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회장과 최춘연 인천 동구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재난구호 등 인도주의적 활동을 통해 한결같이 봉사하며 사랑을 나누고 있는 적십자 봉사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일에 적극 동참하..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민간위탁 등 27개 시설 현장방문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민간위탁 등 27개 시설 현장방문

Feb 23, 2023 | K-COSEPA기자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주요 사업과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민간위탁 등 27개 시설 현장 방문에 나섰다. 방문시설은 영화공간주안 등 문화시설 4개소, 청소년수련관 등 청소년시설 4개소,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12개소,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등 환경분야 2개소, 비룡공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 도시재생센터 2개소, 기타 3개소다. 첫날에는 용현노인문화센터 등 5개소를 방문해 시설의 주요 사업과 현안을 관계자로부터 보고받고 시설 활성화 방안..

인천 연수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 연수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Feb 23, 2023 | K-COSEPA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운영하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4일 2023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실행기관 모집을 위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참여 대상은 연수구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유관기관 교사 및 정신건강 담당 실무자 등이다. 이번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는 ▲1부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사업 안내 ▲2부 교사 심리적 소진 검사 및 질의응답 ..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 추진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 추진

Feb 23, 2023 | K-COSEPA기자

 

올 하계방학 때부터 진행하는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사업을 최초로 제안한 인천광역시의회 김대영(민·비례대표) 의원이 이를 ‘경력인정 인턴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일 행정안전위원회 김대영 의원에 따르면 오는 하계방학 때 처음으로 인천지역 대학생 10명 이내로 예정된 ‘대학생 의정 인턴십’을 앞으로 교육기간과 대상 인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로 김대영 의원이 제안한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사업은 인천의 청년들이 지역의 정치와 행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

‘2023 건축물 화재안전 컨퍼런스’ 개최

‘2023 건축물 화재안전 컨퍼런스’ 개최

건축물 화재 예방과 안전한 피난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제시

Feb 22, 2023 | K-COSEPA기자

 

건축물 화재 예방과 화재시 안전한 피난을 위한 ‘2023 건축화재안전컨퍼런스“가 지난 17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09 회의실에서 한국건축정책학회(회장 이명식, 동국대 교수), (사)건축성능원(이사장 강부성, 서울과기대 교수),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오상근, 한국품질기술사회 회장)이 공동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에 건축화재안전·피난 및 소방시설 관련 기업 및 학계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오상근 수석회장이 개회사..

주민등록증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민등록증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시범운영 시작

Jun 28, 2022 | K-COSEPA기자

 

내일부터 공항이나 여객터미널, 편의점 등에서 실물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폰 속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로 신분확인이 가능하게 됐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정부24’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실물 주민등록증 없이도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사항(성명, 사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발행일, 주민등록기관)을 정보무늬(QR)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출해주고, 이의 진위를..

2022년 하반기에 이렇게 달라집니다

2022년 하반기에 이렇게 달라집니다

7월12일부터 보행자 보호를 위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Jun 27, 2022 | K-COSEPA기자

 

법제처(처장 이완규)는 2022년 7월부터 12월까지 총 361개의 법령(타법개정 사항 제외, 2022. 6. 25. 기준)이 새로 시행된다고 밝히고, 그중 국민이 꼭 알아두면 좋은 법령 10개를 선별해 소개했다. 1. 보행자 보호를 위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도로교통법」 개정, 7월 12일 시행 모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거나 통행하려고 하는 때에는 보행자의 횡단을 방해하거나 위험을 주지 않도록 그 횡단보도 앞(정지선이 설치되어 ..

검은 대나무‘오죽’꽃이 피었습니다

검은 대나무‘오죽’꽃이 피었습니다

개화에 대한 외적 환경인자와 유전체 분석 연구 돌입

Jun 27, 2022 | K-COSEPA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검은 대나무 ‘오죽’이 경남 진주에 위치한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죽종견본원에서 꽃을 피웠다고 밝혔다. 오죽은 까마귀 오(烏)를 사용하여 검은 대나무라는 뜻으로 일반 대나무와 달리 검은색의 얇은 줄기를 가진 독특한 특성으로 조경용으로 많이 쓰인다. 우리나라의 오죽 개화 사례는 보고된 적이 없었다가 2014년 4월 진주 논개사당, 2014년 10월 강릉 오죽헌에서 오죽꽃이 피어 화제가 되었다.대나무 개화는 좀처럼 보기 힘든 신비한 ..

서울시, 강남 도심 속에서 자율주행 로보라이드 시동…

서울시, 강남 도심 속에서 자율주행 로보라이드 시동…

오세훈 시장, 원희룡 장관과 1호 승객으로 자율주행 택시 탑승…’23년까

Jun 09, 2022 | K-COSEPA기자

 

서울시는 9일(목) 국토부・현대차와 함께 상암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도 복잡한 강남에서 로보라이드(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시작을 알리고, 본격적인 도심 자율주행 시대의 시동을 걸었다. 오늘 선보이는 로보라이드는 상암과 달리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셔틀버스 개념이 아니라, 승객의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스스로 실시간 최단경로를 찾아 자율주행을 하는 등 자율차가 모든 것을 판단하여 운행하는 기술과 서비스다. 상암 등에서 시행하는 자율차 운행이 셔틀형태라면, 로보라이드 ..

서울시, 4천8백 곳 모든 어린이집에 방역용 소독기․소독제 지원

손쉽게 사용 가능한 KC인증 소독기와 식약처 의약외품 인증 소독제로 안정

Jun 09, 2022 | K-COSEPA기자

 

서울시는 어린이집 자체 소독도 가능하도록 지침이 전환(‘22.3.21.)됨에 따라 4,818개소의 모든 어린이집에 방역용 소형무선소독기와 손소독제를 일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에도 시는 어린이집의 코로나19 및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역물품을 지원해 왔다. 이번 지원은 자율 방역체계 전환에 따른 어린이집의 방역물품 구입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현재 어린이집은 발열검사와 환기 외에도 영유아들이 자주 손으로 만지는 개인물품․공용공간․..

일요일엔 공원이죠! <서울숲 일요 가족 생태나들이>

일요일엔 공원이죠! <서울숲 일요 가족 생태나들이>

숲과 자연생태에 관심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매주 선착순 20

Jun 08, 2022 | K-COSEPA기자

 

서울시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숲에서 숲해설가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숲 속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서울숲 일요 가족 생태 나들이>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사)한국숲해설가협회가 협업하여 운영하는 본 프로그램은 숲해설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도심 속 숲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서울숲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 등을 관찰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6월 프로그램(안) 진행 내용으로는 △서울숲 식물 이해, 나만..

자동차 검사소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재검사

자동차 검사소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재검사

「자동차관리법」 하위법령 개정안 입법예고(6.8~7.18)

Jun 07, 2022 | K-COSEPA기자

 

자동차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 사진만으로 적합 여부를 검사소 재방문 없이 온라인(www.cyberts.kr)으로 실시간 증빙사진을 제출하여 재검사를 받는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온라인 자동차 재검사 도입, 재검사기간 산정 시 공휴일 등 제외, 편의성 제고 및 안전기준 강화, 중고차 인터넷 광고 시 게재항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관리법」 하위법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개정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온라인 재검사 도입으로 자동차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

‘무궁화’전 세계에 알린다

‘무궁화’전 세계에 알린다

나라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주한 외국대사관에 무궁화 심기 추진

Jun 03, 2022 | K-COSEPA기자

 

나라꽃 무궁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산림청이 나섰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꽃 무궁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하여 우선 우리나라에 주재하는 외국 대사관 및 관저에 무궁화 심기를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주한 모로코 대사관저(이태원 소재)에 6월 2일 산림청 관계자들과 모로코 대사가 참여한 가운데 2그루의 무궁화를 심었다. 이날 심은 무궁화는 홍단심계의 ‘삼천리’와 ‘충무’ 각 1그루로, 꽃잎이 분홍색인 홑..

폭염으로부터 나와 가족, 이웃을 지키자

폭염으로부터 나와 가족, 이웃을 지키자

폭염 영향예보 활용성 제고 및 폭염 피해 경감을 위한 국민 토론회 개최

Jun 03, 2022 | K-COSEPA기자

 

기상청(청장 박광석)은 국민토론단을 비롯하여 폭염 전문가, 정부 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학계 등 국민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 대비 폭염 토론회』를 지난 2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피해를 바로 알고, 국민, 정부 부처, 방재 유관기관, 기상청이 협력하여 영향예보를 활용하고 폭염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일반 국민이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피해에 대해 올바르게 이..

청와대 1일 관람객 4만 9천명으로 확대

청와대 1일 관람객 4만 9천명으로 확대

3일부터 관람 전용 누리집 개설 6.12 관람분부터 선착순 예약

Jun 02, 2022 | K-COSEPA기자

 

문화재청 청와대국민개방추진단(단장 채수희)은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와대를 상시 개방함과 동시에 새로운 관람예약시스템(청와대개방누리집)을 통하여 일일 관람인원을 기존 3만 9,000명에서 1만명 늘어난 4만 9,000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람은 지난 4월 27일부터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민간 플랫폼을 이용하여 신청하는 방식을 통해 5월 31일 기준 총 659만여 명이 관람신청 접수를 했고, 이중 총 57만 4000여명이 실제 관람을 하였다. 6월 12..

'22년도 예비군 소집훈련, 6월 2일부터 시작

'22년도 예비군 소집훈련, 6월 2일부터 시작

소집훈련 1일(8시간)과 원격교육 1일(8시간)을 혼합 실시

Jun 02, 2022 | K-COSEPA기자

 

'22년도 예비군 소집훈련이 오늘부터 시작 한다. 국방부는 올해 예비군훈련은 훈련을 받아야 하는 전 예비군을 대상으로 소집훈련 1일(8시간)과 원격교육 1일(8시간)을 혼합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소집훈련이 1일로 축소되어 시행되는 만큼, 원격으로 가능한 과목은 원격교육으로 조정하고 야외 훈련이 꼭 필요한 과목 위주로 소집훈련을 시행한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오늘부터 예비군 소집훈련이 시작됨에 따라, 훈련을 준비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예비군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6월 2일부터 2분기 접수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6월 2일부터 2분기 접수

3년 이상 계속 또는 10년 이상 합산 거주 만 24세 청년 대상

Jun 02, 2022 | K-COSEPA기자

 

경기도가 만 24세 청년에 분기별 25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기본소득’ 2022년 2분기 신청접수를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거주한 일수의 합이 10년 이상이며,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97년 4월 2일부터 1998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청년의 경우에는 예외적 소급 신청이 가능하다. 2019년 1분기부터 2021년 3분기까지 거주요건을..

상습 음주운전자 교육 시간 최대 3배까지 확대

상습 음주운전자 교육 시간 최대 3배까지 확대

3회 위반자 48시간 12일간 교육

May 31, 2022 | K-COSEPA기자

 

경찰청(청장 김창룡)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올해 7월 1일부터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맞춰 음주운전 의무교육 시간을 최대 3배까지 확대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매년 전체 음주운전 단속 건수는 감소하였으나, 음주운전 재범 비율은 평균 44% 이상 발생하고 있어 음주운전 재범을 막고, 운전자의 음주운전 위험성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현행 의무교육 시간을 확대하는 도로교통법 시행령을 개정하였다. 지금까지 음주운전 교육은 최근 5년간 음주운전 위반 횟..

임업직불금 7월부터 신청

임업직불금 7월부터 신청

6월 말까지 임업경영체 등록 완료한 산지 대상, 읍면동에 신청

May 31, 2022 | K-COSEPA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6월 말까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에 등록 완료한 산지를 대상으로 2022년 7월부터 2022년 임업ㆍ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업직불제는 임업ㆍ산림의 공익기능 증진과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하여 「임업직불제법」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매년 지급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올해 임업직불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임업직불금 신청 기간 전인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