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축성능원과 한국시설안전협회, “건설 안전과 시설물 성능 향상을 위한 MOU” 체결

2023.03.03 10:57 | 관리자

()건축성능원(강부성 이시장)이 지난 2건설 안전과 시설물 성능 향상을 위해 법정단체인 한국시설안전협회(곽수현 회장)와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사)건축성능원 강부성 이사장(왼쪽) 과 한국시설안전협회 곽수현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건축성능원에 따르면 협약식은 강부성 ()건축성능원 이사장과 곽수현 한국시설안전협회 회장은 상호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해 국가 건설 산업의 안전성과 성능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상호 협력으로 건설산업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킬 것"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 (사)건축성능원 강부성 이사장(왼쪽) 과 한국시설안전협회 곽수현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 서명 후 교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건설 산업의 위상 정립 및 건설 안전·환경 실천 및 시설물 성능 향상, 산업체의 특성화 사업 및 건설 종사자의 교육 등 일자리 창출 협력, 건설 분야의 학술, 기술, 시공기술 연구 공동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건축성능원은 국내 건축 생산물의 성능 고도화에 필요한 종합적인 조사·연구·평가, 검증, 인증 등의 사업을 통해 성능 중심의 건축 생산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이를 널리 보급·활용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건축 문화를 형성하여 국민 생활 안전과 공공의 이익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현재 조직은 건축총괄 성능위원회를 비롯한 건축 전문 분야별 19개 위원회와 서울, 경기지역을 비롯한 16개 시도지역 성능원이 있으며,이 외에 인증위원회, 심의위원회, 기획연구팀, 교육센터, 시험센터, 평가센터, 인증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시설안전협회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정('95.1.5)에 따라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로 국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 안전진단전문기관의 권익보호 및 회원 상호 간의 유기적 협력 교류를 통한 건설안전 및 시설물안전 기술의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안전진단전문기관이 주축이 되어 민법 제32조에 의한 비영리 법인으로 199510월 협회를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법정단체이다.




▶ 왼쪽부터 (사)건축성능원 정환목 원장, 강부성 이사장 , 한국시설안전협회 곽수현 회장,설민영 부회장, 박용복 사무국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MOU에는 한국시설안전협회에서는 곽 회장 이 외에 설민영 부회장과 박용복 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건축성능원에서는 강 이사장 이 외에 정환목원장, 오상근부원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건축성능원과 한국시설안전협회는 앞으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건축물의 안전성과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로써 국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