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LH부동산 투기, 입찰비리 의혹’ 성명서 발표

Apr 01,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수석회장 김종일, 이하 ‘건실련’)은 1일 오후 연합사무실에서 국민기만 LH, 투기,입찰비리 및 부동산 내로남불 행위 근절 대책 마련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건실련’은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LH임직원들의 100억대 땅투기도 모자라 LH공사비리,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 몇 일전 전세가를 14% 올려 경질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에 이어 법을 개정 발의한 장본인의 보유 아파트 월세를 대폭 인상한 정부·여당 인사들의 또 다른 ‘부동산 내로남불..

국토부, 강원 춘천, 광주송정역 투자선도지구 2곳 지정

국토부, 강원 춘천, 광주송정역 투자선도지구 2곳 지정

춘천에 국내 최초 수열에너지 활용 데이터센터집적단지 등 조성

Mar 16, 2021 | K-COSEPA기자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강원도와 광주광역시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각각 신청한 춘천 소양강댐 수열에너지 융복합클러스터와 광주 송정역KTX 지역경제거점형 지구를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투자선도지구로 최종 지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선도지구는 국토부가 지역특화 등 발전잠재력이 있는 지역을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거나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지역 전략사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지역개발사업으로 ‘15년부터 총 17곳이 선정되었으며, 현재 9개 ..

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신설. 5년간 1,466억 원 조성

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신설. 5년간 1,466억 원 조성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 선순환체계 구축

Mar 16, 2021 | K-COSEPA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공약 가운데 하나인 ‘공공개발이익 도민환원제’ 실현을 위한 구체적 재원확보 방안이 마련된다.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공공개발 이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투자계획 등을 고려하면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총 1,466억 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손임성 경기도 도시정책관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손임성 경기도 도시정책관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손임성 도시정책관은 ..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그린몰치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그린몰치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회원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상호 공동 이익의 증진 도모

Mar 12,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김종일)은 강남구 도산대로(신사동)에 위치한 그린몰치과병원 (원장 기화영)과 지난 11일 회원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상호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김종일 수석회장(왼쪽)과 그린몰치과병원 기화영 원장(오른쪽) 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회원의 건강증진 및 질병 치료 서비스 △상호 활동에 대한협조 △상호 홍보활동에 수반된 업무 협조 등이다.▶ 한국건설안전환겨..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한국건설방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한국건설방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 건설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협력 체계 구축

Mar 12, 2021 | K-COSEPA기자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수석회장 김종일)은 (사)한국건설방수학회(회장 김영근)와 지난 11일 국가 건설산업의 발전과 국민 생활의 안전을 위한 미래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체계를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 수석회장 김종일(오른쪽) 과 (사)한국건설방수학회 회장 김영근(왼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산업의 위상정립 △국가산업 발전을 위한 건설안전· 환경 실천 협력 △ 건설 분야의 학술, 시공기술 연구 및..

봄 내음 물씬 나는 홍릉숲에서 숲해설 들으며 힐링하세요!

봄 내음 물씬 나는 홍릉숲에서 숲해설 들으며 힐링하세요!

Mar 09, 2021 | K-COSEPA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홍릉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여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산림문화를 정립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시작 홍릉숲 숲해설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0∼15인 미만으로 진행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안전거리 유지 등의 방역 지침 준수를 따르기 때문에 안전한..

정 총리, LH 비리조사 칼 빼든다!

“행안부·법무부, 검찰·경찰 다 불러라!”

Mar 09, 2021 | K-COSEPA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LH 투기의혹 사건과 관련해 내일(‘21.3.10)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소집해 검-경간 유기적 수사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법무부장관, 행안부장관, 경찰청장, 대검차장이 참석한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과 경찰의 유기적 협력은 수사권 조정을 마무리 짓는 중요한 과제”이며, “이번 LH 투기의혹사건은 검-경의 유기적 협력이 필요한 첫 사건”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서울시, 건설업 페이퍼컴퍼니 18곳 적발

등록 건설업체 1만3000여개…이중 15% 페이퍼컴퍼니 추정

Mar 09, 2021 | K-COSEPA기자

 

서울시 등록 건설업체는 1만3000여개로 이중 15%를 페이퍼컴퍼니로 추정하고 있다. 서울시는 건설공사 수주만을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한 후 불공정 하도급으로 이익만 추구하고 부실시공 등의 불법을 저지르는 페이퍼컴퍼니 단속을 실시하고, 18곳의 부적격업체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등록 건설업체는 현재 12,992개(업종: 18,888)가 있으며, 국토부 등 관련전문기관에선 이중 15%를 건설업 페이퍼컴퍼니로 추정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시가 발주한 공사에 입찰한 지역제한경쟁..

서울시,재개발·재건축 조합 첫 일제조사

준공 이후 1년 넘게 해산 안 한 63개 조합 대상…10년 이상 지연도

Mar 09, 2021 | K-COSEPA기자

 

재개발 재건축 사업을 위해 결성된 조합은 사업이 끝나면 해산하고 남은 자금은 청산해 조합원들에게 돌려줘야 한다. 그러나 일부 조합은아파트가 다 지어지고 입주가 완료됐는데도 조합을 해산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조합원들은 사업비 청산은커녕 추가 분담금이나 소송비 등으로 금전적 피해를 입고있다. 조합장이 남은 조합운영비를 사적으로 유용하거나, 조합장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불필요한 소송을제기하면서까지 수년 간 해산을 고의로 지연한 사례도 적발됐다. 서울시가 준공 후 1년 넘게 ..

우원식 의원, 국가(지방)계약 공정화법 대표 발의

공공발주사업에서의 발주기관 감독·책임 및 권한 강화

Feb 03, 2021 | K-COSEPA기자

 

공공발주사업에서의 발주기관 감독·책임 및 권한 강화각종 불공정거래 예방30여 개 건설산업 협·단체 등 현장 전문가“건설산업 숙원사업, 개정안 적극지지” 참여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국회의원(서울 노원구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2월 2일, 공공 발주사업에서의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이른바 <국가(지방)계약 공정화법>을 대표 발..

(사)한국건설방수학회 학술연구 활동 시작

(사)한국건설방수학회 학술연구 활동 시작

창립기념 제1회 학술발표대회 개최

Jan 28, 2021 | K-COSEPA기자

 

(사)한국건설방수학회 (회장 김영근)는 지난 21일 창립을 기념한 학술발표대회를 쉐라톤 서울팔래스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행사 관련 최소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COVID-19 관련 정부의 방역 정책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온라인 동시 진행으로 개최 하였다. 이날 학술발표대회는 방수 기술, 방수 재료, 방수 유지관리 3개 분야 19편의 학술논문이 발표되었으며, 특별강연 및 국가 방수 R&D 성과 전시회도 있었다. ▶(사)한국건설방수학회 김영근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

10일부터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10일부터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예술인 고용보험 적용 및 피보험자격 신고 접수 시작

Dec 10, 2020 | K-COSEPA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12월 10일부터 임금근로자 외에 예술인에 대해서도 고용보험을 적용하고, 구직급여 및 출산전후급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고용보험 적용을 받는 예술인은 문화예술 창작·실연·기술지원 등을 위해 「예술인 복지법」에 따른 문화예술용역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자신이 직접 노무를 제공하는 사람이다. 예술인이 각 문화예술용역 관련 계약을 통해 얻은 월평균소득이 50만 원 이상이면 고용보험이 적용되고, 둘 이상의 소액의 계약을 체결..

서울시50플러스재단·한국토지주택공사·서천군·태안군·충남교육청 업무협약 체

서울시50플러스재단·한국토지주택공사·서천군·태안군·충남교육청 업무협약 체

중장년 은퇴가구, 청년 등 귀농귀촌가구 지원사업과 연계한 사업모델 개발,

Dec 10, 2020 | K-COSEPA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50+세대에게 귀농귀촌을 통한 생애전환 기회를 확장하기 위해 농촌지역재생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최화묵)를 비롯, 서천군, 태안군, 충남교육청 등과 10일(목) 다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벍혔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출범 이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50+세대를 대상으로 다년 간 귀농귀촌 교육과 사회공헌형 일자리, 연구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

도, 제3판교 뉴딜 시범도시 조성…K-뉴딜 이끈다

도, 제3판교 뉴딜 시범도시 조성…K-뉴딜 이끈다

이재명 지사 “도시개발에 있어 새로운 모범을 만들어 갈 것”

Dec 10, 2020 | K-COSEPA기자

 

경기도가 제3판교(성남금토지구)를 뉴딜 시범도시로 조성한다. 뉴딜 시범도시란 정부와 경기도의 뉴딜을 집약한 축소판으로 D.N.A(데이터, 5G, AI), 비대면 산업을 육성하고 도시 내 저탄소 인프라를 구축해 혁신과 일자리를 창출하며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계획한 도시를 말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장충모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장영근 성남부시장,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은 지난 8일 도청에서 제3판교(성남금토지구) 뉴딜 시범도시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

서울시, 최초 장애인‧비장애인 복합공간 '어울림플라자' 4년 만에 첫발

서울시, 최초 장애인‧비장애인 복합공간 '어울림플라자' 4년 만에 첫발

주민 반대로 4년간 사업 지연, 면담 등 30차례 넘는 소통 노력으로 돌

Dec 09, 2020 | K-COSEPA기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전국 최초의 복합 문화‧복지공간 ‘어울림플라자’가 지상 5층~지하 4층(연면적 23,758㎡) 규모로 강서구 등촌동 구(舊) 정보화진흥원 자리에 들어선다. 서울시는 주민 반대로 지연됐던 ‘어울림플라자’ 조성 사업이 30여 차례 넘는 소통 끝에 마침내 4년여 만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구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이전한 해당 부지를 '13년 매입해'16년부터 사업을 구체화했지만 지역주민들의 이견과 우려로 난항을 겪어왔다. 서울시는 구 정..

10일부터 소규모 건설현장도 안전관리계획 수립 의무화

화재훈련·CCTV 설치의무화 등 건설현장 안전대책 세부규정 강화

Dec 09, 2020 | K-COSEPA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사고가 빈발하나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지 않았던 소규모 건축공사도 안전관리계획 수립을 의무화하고, 타워크레인 정기안전점검의 자격기준도 강화하는 등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ㆍ시행규칙을 개정하고 오는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은 지난 6월 10일 건설기술 진흥법이 개정됨에 따라 그 세부사항을 규정하고, 건설안전 혁신방안('20.4.23) 및 건설공사 화재안전대책('20.6.18) 등에 포함된 과제를 이행하기 위한 후속조치이다..

13일부터 공공 건설현장 일요일 휴무제 시행

64개 시범현장 거쳐 의무시행…재해복구 등 예외

Dec 09, 2020 | K-COSEPA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2월13일(일)부터 모든 공공 건설공사 현장은 일요일 공사가 원칙적으로 제한”된다고 밝혔다. 앞으로 일요일 아침잠을 깨우는 공사현장 소음이 줄고 근로자도 주말에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근로 여건이개선될 전망이다. 그동안 건설현장은 관행적으로 휴무일 없이 공사를 진행해왔으나, 휴일에는 근로자 피로 누적과 현장 관리·감독 기능 약화가 겹쳐 안전에 취약하다는 우려가 지속 제기되어왔다. 이에 따라 ‘18년 7월부터 일요일 휴무제 도..

공인 인증제도 폐지

금융분야는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Dec 09, 2020 | K-COSEPA기자

 

`20.12.10일(목)부터 공인 인증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금융분야에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국민들께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 주요 QA(요약) >➀ 12.10일부터 공인 인증제도가 폐지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인증서 없이도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한가요? → 원칙적으로 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다만, 인증서가 요구되는 금융거래에서는 기존의 공인 인증서 외에 민간 인증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➁ 공인 인증제도가 폐지되면 기존..

17개 시도, 올 겨울 푸른 하늘을 위해 팔 걷고 나선다

17개 시도, 올 겨울 푸른 하늘을 위해 팔 걷고 나선다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세부시행계획’ 마련·이행 중

Dec 09, 2020 | K-COSEPA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2020년 12월 1일~2021년 3월 31일) 세부시행계획을 마련하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11월 2일에 열린 제4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주재국무총리)에서 지난해에 이어두 번째로 시행하는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정책의 현장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17개 시도별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세부시행계획(이하 세부계획)’을 마련하고 지난 1일부터 이행 중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대책지원본부 규정 정비 등 재난대응 체계 강화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 확대

Dec 09, 2020 | K-COSEPA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재난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재난관리를 적극 추진한 공무원에 대한 면책사항을 반영하는「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개정안이 오는 10일(목)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이번 시행령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먼저, 지난 6월 9일, 중앙대책본부 본부장이 국무총리일 경우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전문성을 가진 주무부처 장관을 차장으로 임명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차장제가 공동차장제 도입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앙대책본부) 구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