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도 중등 직업교육 연구 포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2018.12.21 09:38 | 관리자

undefined


‘2018 경기도 중등직업교육연구회’(회장.현수 수원정보과학고 교장)는 경기도 미래지향 중등직업교육 여건 조성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주최하고 경기도중등직업교육연구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이  12일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교육부, 경기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직원, 경기도의회, 중학교진로진학상담교사,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경기도교육청 이석길 제2부교육감,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황대호 경기도의회 교육위원, 교육부 최보영 중등직업교육정책과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직업교육은 이제 새로운 관점에서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길이 되어야 하며 오늘 토론회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를 위한 직업교육의 미래를 열어 달라”고 하였다. 

 

경기도중등직업교육연구회 현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에게 진로와 직업의 다양한 길을 안내하고 배울 수 여건을 조성하고, 찾아가게 하는 것이 우리들의 목표이고, 우리 연구회와 이번 포럼의 목적이다” 라며,


아울러 “2019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에 앞서 진로・직업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고 말했다.


이어 임정우 SK스마트팩토리 사업담당위원은 기조강연에서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재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스마트팩토리 기술동향 및 도입사례’를 주제로 강연했고, 

 

경기도교육연구원 진숙경 연구위원이 ‘경기도중등직업교육개선방안’을 경기도중등직업교육연구회 이찬주 박사가 ‘직업계고 신입생확보를 위한 중학교 진로교육지원방안’을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종합토론에서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교장인 현 회장을 좌장으로 “미래지향 중등직업교육 여건 조성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활성화방안 모색”라는 주제로 패널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자로는 황대호 경기도의회 교육위원,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류승희 과장,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 김동준 장학관, 김태갑 안양공업고등학교 교장 박정근 전국진로상담교사협의회 회장, 수원상공회의소 산관학클러스터 센터장인 함종학 센터장등이 참석했다. 



undefined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