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칼럼/논단

야생동물과 119

야생동물과 119

Apr 12, 2019 | K-COSEPA기자

 

야생동물과 119 성남소방서 단대119안전센터센터장 양광호지난해 어느 동물원에서 남미 출신의 맹수인 ‘퓨마’가 탈출하여 유관기관과 민간 수렵단체의 총잡이까지 동원되어 결국 사살된 적이 있다. 그 사건이 후에 많은 사람들은 아무런 죄도 없이 영문도 모르고 낯선 땅에서 죽어야 했던 퓨마에게 안타까움을 표현하였다. 야생에서의 동물은 천적의 위협 때문에 항상 주위를 경계하여야 한다. 또한 동족이라 할지라도 무리에서 서열을 다투거나, 먹이를 두고 경쟁하는 관계이기에 서로를 전적으로 믿을 ..

‘디지털 카메라’와 119

‘디지털 카메라’와 119

Feb 27, 2019 | K-COSEPA기자

 

‘디지털 카메라’와 119 성남소방서 119안전센터장 양광호초등학교 졸업 후 소식이 끊겼던 동창생과 연락이 닿아 전화 통화를 하면서 어린 시절에 같이 찍었던 사진을 몇 장 보낸 일이 있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사진을 찍은 기억도 별로 없거니와 집안 형편 상 그런 사진을 살수 없었기에 난생 처음 보는 자신의 어린 모습에 감회가 남달랐다고 하였다.입에 풀칠하기도 빠듯했던 시절에 사진을 찍는다는 일, 그리고 그 사진을 사서 보관한다는 것이 만만치 않았다는 것이었다...

경험으로 본 베트남 하노이

Feb 25, 2019 | K-COSEPA기자

 

경험으로 본 베트남 하노이 경기교육행정포럼 선임연구위원 노선경 (전 하노이한국국제학교 교육행정실장) 지금 세계에서 가장 핫한 곳 중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를 꼽을 수 있다. 남북으로 갈라졌던 베트남이 1976년 사회주의공화국을 수립하여 10년 후인 1986년에 ‘새롭게 한다.’는 도이머이 정책을 통해 무서운 발전을 하였고, 제2차 미·북정상회담을 바로 코앞에 두고 있다는 사실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이유가 되겠지만, 베트남은 이미 세계의 주목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나라다. 베..

2020년 말까지 시화MTV에 세계 최대 인공 서핑파크 개장

2020년 말까지 시화MTV에 세계 최대 인공 서핑파크 개장

Nov 26, 2018 | K-COSEPA기자

 

이르면 2020년 말 경기도 시화MTV 거북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파크가 문을 연다.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임병택 시흥시장, 이학수 K-water 사장, 최삼섭 ㈜대원플러스건설 회장은 22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시흥 인공서핑파크 투자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정식 국회의원과 경기도의회 김종배.안광률.이동현.장대석 도의원, 시흥시의회 김태경의장 등이 함께했다.시흥 인공서핑파크는 시화MTV에 조성된 거북섬(인공섬)을 포함해 약 32만5,300..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2019년 사무공간 지원 입주기업 모집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2019년 사무공간 지원 입주기업 모집

Nov 26, 2018 | K-COSEPA기자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가 기술·제조·콘텐츠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무공간을 제공하기로 하고 업체모집에 나섰다.서부허브는 경기도와 시흥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시흥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 지원 공간으로, 전통적인 제조업에 최첨단 기술과 문화·콘텐츠적 요소를 접목해 새로운 분야의 제품을 만드는 융복합 콘텐츠산업분야 스타트업의 창업과 육성을 위해 지난 1월 시흥시 정왕동에 문을 열었다.입주기업 모집 규모는 총 3개사 내외로, 독립형..